최근 고로의 대용량화 및 장수명화에 따라 고로용 내화물은 고온, 고압의 가혹한 사용 조건에 적합한 자기결합 탄화 규소질, 초고알루미나질, 멀라이트 벽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로, 통카바, 대탕도, 지탕도 등에 사용되는 각종 유입식 시공재와 숏캐스트 재료를 개발 적용하여 우수한 사용 실적을 올리고 있습니다.
용융환원제철법 즉, 코렉스는 현재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차세대 혁신 제철법으로 미래의 제철, 제강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조선내화는 세계 최초로 건설된 포항제철의 코렉스 건설 및 조업용 내화물을 성공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코렉스 조업의 안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열풍로용 내화물은 높은 축열용량은 물론, 저온에서 고온에 이르는 조업 온도범위에서도 충분히 견딜 수 있는 내용성이 요구됨에 따라 저희 조선내화는 총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최근 고급강의 수요 증대와 철강공정 중 각종 용선예비처리로 인한 혼선차 내의 탈류, 탈인 및 탈규처리가 증가함에 따라 내장재의 급격한 국부적 손상을 막기위한 효과적인 내화물 적용이 요구되므로 용선예비처리 설비에 알맞는 각종 재질의 벽돌을 개발하여 다양한 조업조건에 적합한 내화물을 제조, 공급하고 있습니다.
혼선차에서 전로에 장입을 위해 사용하는 Open Type의 Ladle을 말하며 (일명: Open Ladle), 필요에 따라 고급강 생산을 위해 2차 용선예비처리를 실시 하기도 합니다. 당사에서는 조업조건에 적합한 우수한 재질을 개발하여 제품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